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충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장관상⸱교육감상 배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충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장관상⸱교육감상 배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11-29 조회 1152
첨부 jpg 왼쪽부터 사회복지학과 4학년 김서현, 임효선 학생 순.jpg
이전 다음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충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장관상⸱교육감상 배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혜경)가 최근 열린 ‘2022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충청남도교육감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1년동안 운영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모범 청소년 및 우수동아리 선정·시상을 통해 청소년 봉사활동에 대한 가시적 모델 제시 및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건양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김서현 학생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과 4학년 임효선 학생이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김서현 학생은 “큰 상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나눔이 필요한 곳이라면 손길을 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한 임효선 학생은 “봉사활동 동아리 프리지아 활동에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동기들에게 감사하며,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학과 이혜경 학과장은 "이번 대회 수상을 계기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분야 활성화를 위한 학과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며, 지자체 및 지역사회 봉사단체와의 연계 프로그램도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 사회복지학과는 전공 특성화 및 청소년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학과 내 봉사활동 동아리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