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11-23 조회 1253
첨부 jpg 2022 세종충남 유니온 창업콘서트에 참가한 건양대 학생들 기념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송민선)는 22일 저녁 창업문화 확산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세종·충남 학교 및 기관과 공동으로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교 및 기관은 모두 11곳으로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고려대 세종창업교육센터, 국립공주대 산학연구지원실, 한국영상대 창업교육센터, 홍익대 세종창업교육센터, 한국전통문화대 취창업센터, 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다.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창업콘서트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세종, 충남지역 5개 대학 소재 대학생 150여명이 참여했다.

   

‘세종 충남을 바꾸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창업콘서트는 ‘내가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방법:청년창업’(㈜트리벨 이승아 대표), ‘세종을 바꾸는 창업:로컬창업’(㈜파인드파인 이한솔 대표), ’세상을 바꾸는 창업:사회적기업 영향력‘(㈜향기내는 사람들 임정택 대표), ‘세계를 바꾸는 창업:글로벌 창업’(방송인 타일러) 특강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 및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MZ세대의 창업에 대한 인식을 확인하고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또한 재미와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ZONE’을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건양대 창업동아리 24K 대표 김하정 학생은 “예비 창업자로서 선배 창업가들의 실제 성공 사례를 접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 오늘 만난 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민선 취창업지원센터장은 “많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창업에 대해 접하고, 창업을 위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